복면가왕 의좋은형제 정체 이태권나이
복면가왕 의좋은형제 정체 이태권 1991년 11월 26일 MBC에서 진행한 오디션 프로그램 ‘위대한 탄생’ 시즌1에서 준우승한 이후 데뷔
이태권은 가수를 꿈꾸던 지망생이었다. 보컬 트레이닝을 받으며 기약없는 날을 기다리고 있었다.
MBC <위대한 탄생>에 원서를 내고선 모든 게 달라졌다. 이젠 많은 이들이 그를 안다.
살고 있는 인천 원당동 이웃들이 '원당동의 자랑'이라는 플래카드를 동네 어귀에 써붙이기도 했다.
대회에서 2위를 차지했다. 1위를 눈앞에서 놓쳐 아깝지 않냐는 질문에 그는 "(백)청강 형이 우승할 줄 알았다"며 말했다.
이태권은 그룹 부활의 김태원이 빚어낸 작품이기도 하다. 김태원은 오디션에서 위기에 몰리는 이태권을 여러 번 되살려냈다. 이태권은 "김태원 선생님과 부활을 꼭 한번 만나보고 싶어했던 왕팬이었다"고 했다.
김태원은 그의 멘토였다. 오디션 이후 멘토 김태원을 따라 부활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이태권은 "상상조차 할 수도 없던 무대에서 노래를 했는데 온전한 정신이었겠는가"라고 되물었다.
프로로 변신하는 길은 힘들었지만 유익했다. 그는 "운동을 체계적으로 하고 있는 중"이라며
"성량에 미치는 체력의 영향력을 잘 몰랐다. 이런 게 프로와 아마추어의 차이였던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