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빌보드 핫100 1위 BTS 최단시간 유튜브 2억뷰
오피셜 차트 종전 최고 기록은 이들이 지난 4월 ‘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세운 13위였다. 유튜브에서도 새 역사를 쓰고 있다. 이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 신곡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전세계 최단 1억건과 2억건을 연이어 달성했다. 공개 24시간 만에 1억뷰를 기록했고 2억뷰를 돌파한 것이다. 2억뷰 달성에 걸린 시간은 이들이 앞서 ‘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세운 기록(11일 19시간 42분)보다 무려 1주일 이상 단축됐다
미국 팝 가수 설리나 고메즈와 협업해 발표한 신곡 ‘아이스크림’은 발매 첫날 세계 3대 음악 차트로 불리는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위에 올랐고,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에 4위로 진입했다. 지난 6월 발표한 ‘하우 유 라이크 댓’에 이어 두달 만의 신곡으로 또다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이다. 유튜브에 올라온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41시간 만에 1억건을 돌파했다. 블랙핑크 통상 21번째 억대 조회수 영상 기록이다. 그동안 발표한 뮤직비디오 가운데 ‘하우 유 라이크 댓’(32시간) 다음으로 빠른 기록이다. ‘아이스크림’의 힘은 이뿐만이 아니다. 신곡 발표 당일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시간당 10만명씩 늘더니 그날 밤 4560만명을 돌파했다. 전세계 남녀 가수를 통틀어 저스틴 비버와 디제이(DJ) 마시멜로에 이어 구독자 수 3위에 오른 것이다. 31일 현재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저스틴 비버 5630만명, 마시멜로 4800만명, 블랙핑크 4560만명이다. 방탄소년단은 4310만명이다.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가 세계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는 비결로는 강력한 팬덤을 바탕으로 한 치밀한 글로벌 전략이 꼽힌다